JAVA
API_Math
mi-ni
2023. 12. 11. 15:27
Math의 특징
모든 필드 상수필드, 모든메소드 static 메소드
생성자가 private로 되어있음 => 생성불가하도록 !
**한번에 메모리 영역에 올려놓고 재사용하는 개념 => 싱글톤 패턴
**openjdk11 document
java.lang.Math => 굳이 import 안써도 사용할 수 있음
System.out.println("파이 : " + Math.PI):
더보기
파이 : 3.141592653589793
절대값을 알고자 할때 : abs
int num1 = 10;
System.out.println("절대값 : " + Math.abs(num1)); //오버로딩
더보기
절대값 : 10
올림 ceil : 크거나 같은 정수값
double num2 = 4.349; // 얘보다 크거나 같은 정수값 => 5
double num3 = -10.549; // 얘보다 크거나 같은 정수값 => -10
System.out.println("올림한 결과 : " + Math.ceil(num2));
System.out.println("올림한 결과 : " + (int)Math.ceil(num3));
더보기
올림한 결과 : 5.0
올림한 결과 : -10
반올림 : round
System.out.println("반올림 : "+ Math.round(num2));
더보기
반올림 : 4
버림 : floor
System.out.println("버림 : " + Math.floor(num2)); // 얘보다 작거나 같은 정수값
더보기
버림 : 4.0
가장 가까운 정수값을 알아낸 후 실수형으로 변환 : rint
System.out.println("가장 가까운 정수 값 : " + Math.rint(num2));
더보기
가장 가까운 정수 값 : 4.0
제곱근 (루트) : sqrt
System.out.println("4의 제곱근 : " + Math.sqrt(4));
더보기
4의 제곱근 : 2.0
제곱 : pow
System.out.println("2의 10제곱" + Math.pow(2,10));
더보기
2의 10 제곱근 : 1024.0